팔에 힘이 빠지는 증상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들 건강한 하루 보내시고 계신가요? 오늘의 포스팅을 찾아 주셨다면 팔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 갑작스럽게 물건을 잡지도 못할 정도로 힘이 빠지는 등의 당황스러운 경험을 하셨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갑작스러운 몸의 이상 증상에 당황스럽고, 왜 팔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지 그 이유가 궁금하셧죠? 그래서 오늘은 팔에 힘이 빠지는 증상 그 이유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팔에 힘이 없는 이유 알아보기
이러한 결과를 나타나게 만드는 근본적인 원인은 다양하며 팔에 힘이 빠지거나 근육이 위축되는 것은 다른 질환이나 병으로 인해 동반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 디스크를 앓고 있거나, 어깨 회전근개파열이 심할 경우, 오십견의 문제 등으로 팔을 움직이기 힘들 때, 뇌 신경의 문제 등의 매우 다양한 원인이 존재합니다.
팔근육 저하증
팔에 힘이 없는 증상은 팔근육 저하증이라고 합니다. 특정 진단 없이도 팔에 힘이 없는 증상은 괜찮다고 방치하다가는 병을 키울 수도 있으며 심한 통증을 유발하기도 하므로 다각도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목디스크에 의한 증상
목디스크가 만성화되어 있을 때, 어떠한 원인에 의해 경추간판에 압력이 강하게 가해지면서 한쪽으로 추간판이 탈출하게 되고 팔쪽으로 가는 신경근을 자극하게 됩니다. 이는 팔이 자주 저리며 심할경우 팔의 힘이 약해져 팔에 힘이 빠지는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뇌졸중(뇌경색 및 뇌출혈)
혈관이 갑자기 막히거나 터지게 될 경우 혈류를 원활하게 공급받지 못한 뇌세포가 죽어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뇌 조직은 워낙 치밀한 기관이라 아주 작은 병변이라도 증상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뇌에 문제가 생기면 운동 능력 저하, 즉 팔의 마비 또한 동반되어 팔에 힘이 빠지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흉곽 출구 증후군
흉곽 출구 증후군은 쇄골 주변에 있는 신경에 압박이 오게 되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어깨가 처져있을 경우 어깨뼈 위치가 낮아져 주변 근육을 당기게 되면서 신경을 압박하여 어깨가 결리고 팔로 가는 신경이 압박되어 팔에 힘이 빠지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흉곽 출구 증후군을 앓고 있는 경우 팔의 피부가 창백해지며, 팔의 색도 청색으로 변하기도 합니다. 이는 오랜 시간 자세가 바르지 못해 뼈가 변형이 된 경우 걸리게 되는 증후군으로 바른 자세를 유지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팔에 힘이 빠지는 증상(팔근력 저하증)
단순히 팔에 힘이 빠지는 것뿐만 아니라 어깨 근육이 위축되어 살이 빠지는 듯한 느낌이 드는 경우도 있으며 아예 통증이 전혀 없는 경우 또한 존재합니다. 근력이 저하되거나 위축되는 근본 원인은 정확하게 알기 어려우므로 꼭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팔에 힘이 빠지는 것은 다른 질병의 여부를 나타내는 몸의 신호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팔에 힘이 빠지는 증상 알아보기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열심히 글을 작성한 글쓴이가 보람을 느낀답니다:)